반응형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fluid"
     data-ad-layout-key="-em-2z+pp-jt-1d9"
     data-ad-client="ca-pub-6472356630739323"
     data-ad-slot="6386829624">


 

안녕하세요! '부족함이 없는 열정만으로' 블로그를 운영 중인 송송한 하루입니다!

woo-119.tistory.com/86

 

#5 주식 기초용어 PER N/A, PER 마이너스

안녕하세요! '부족함이 없는 열정만으로' 블로그를 운영 중인 송송한 하루입니다! woo-119.tistory.com/85 #4 주식 기초용어 EPS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fluid"      da..

woo-119.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 PER N/A에 알아봤었습니다. 투자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정~말 깊게 배울 염두는 나지 않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재테크로 뛰어드시는 분은 없으시죠? 맨땅에 헤딩하고 목돈, 시드머니를 잃는 순간 후회가 정말 클 것 같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열심히 알아보고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용어는 '거래량'입니다. 이전까지의 포스팅은 주당 이익이 얼마인지 이익 볼 확률은 어느 정도인지 공식을 이용하여 수치화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해당 주가 거래가 원활한지? 사고파는 매매과정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 

미래성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업을 남들이 아무도 관심 갖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여 굳이 초창기에 투자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이 성장할 때! 같은 배를 탔다 생각하고 투자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서 삼성전자 검색 후 캡처

10 만전자를 향해 달리고 있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거래량이 3천만이 넘어갑니다. 어마어마하죠!

주식거래방식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원하는 금액이 같아야 거래가 성사됩니다. 그만큼 시장이 클수록 거래를 하는데 원활 것 같습니다.

다음에서 현대차 검색 후 캡처

삼성전자 거래량이 월등히 많다고 느껴지는 현대차의 거래량입니다. 2백만을 넘는 정도입니다. 적은 게 아닙니다. 이렇게 거래량을 비교해보시면서 종목을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상승하려면 큰 거래량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주식을 공부하고 이해한 것을 옮겨 적어놓은 포스팅으로 이러한 수치를 따져서 하는 투자는 어디까지나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틀린 부분이나 보완해야 하는 부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하트♥와 구독하기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