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족함이 없는 열정만으로' 블로그를 운영 중인 송송한 하루입니다!

woo-119.tistory.com/85

 

#4 주식 기초용어 EPS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fluid"      data-ad-layout-key="-em-2z+pp-jt-1d9"      data-ad-client="ca-pub-6472356630739323"      data-ad-slot="6386829624..

woo-119.tistory.com

벌써 주식 관련 다섯 번째 포스팅이네요 간단간단하게 올리지만 매일매일 저녁 퇴근 후 숙제라 생각하고 올리고 난 후 뿌듯함에 기분이 좋아 잠이 잘 오는 것 같습니다.

PER(주가수익비율)를 어디까지 알아보셨습니까? 계속해서 알아보니 PER는 기업평가에 계속 따라다니는 꼬리표 같은 존재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PER가 마이너스 혹은 N/A라고 설명된 것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ER 마이너스? PER N/A? 투자를 하려고 하는 종목의 PER란이 N/A라고 되어 있다면 적자로 인하여 산출이 불가능한, 오히려 마이너스인 기업이 N/A를 사용합니다. Not available, Not applicable로 해당사항 없음을 나타냅니다.

저평가되는 기업이 아닐 수도 있으니 투자하실때 조심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다음 금융 캡처
네이버 금융 캡처

지난 시간 적정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었습니다. EPS(주당순이익) X PER(주가수익비율)이 적정주가 공식이었습니다.      다음 금융정보에는 PER를 N/A로 표기를 하지 않고 0.0으로 표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EPS가 마이너스이니 적자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상장된지 얼마 안 됐거나 아직 산출이 덜된, 재무 기록이 없는 기업 같은 경우도 N/A로 표기되기 때문에 혼동이 오실 수도 있으니 잘 파악 후 성공적인 투자 기원하겠습니다.

제가 주식을 공부하고 이해한 것을 옮겨 적어놓은 포스팅으로 이러한 수치를 따져서 하는 투자는 어디까지나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틀린부분이나 보완해야 하는 부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하트♥와 구독하기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