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족함이 없는 열정만으로' 블로그를 운영 중인 송송한 하루입니다!


이번에 있었던 황금연휴에 코로나로 멀리 이동하기엔 겁이 나서 가까운 경기도 안산시 소재의 대부도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타지역 사람이라 교통수단이 불편할 것 같고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가까우면서도 알아본 적 이 없었는데,
회사 동료가 안산역에서 버스만 타도 40분이면 간다는 말에 대부도 당일 여행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여행 계획에는 맛집 탐방이 빠질 수가 없죠. 대부도에는 갯벌이 잘 형성되어있어서 조개류를 활용한 칼국수집이 많았습니다.
조개찜이나 해물찜도 먹고싶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칼국수와 해물파전을 먹으려고 맛집을 알아보았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20941633

 

포도밭할머니칼국수전문점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394 (대부북동 1854-113)

place.map.kakao.com

포도밭할머니손칼국수 입구입니다.

 

내부에서 창밖을 바라보면서 탁트인 환경에 먹는 기분이 더 편안해는 것 같았어요. 주차장도 넓은 편이고 식당도 1층과 2층으로 운영되니 많은 손님이 와도 웨이팅 없이 수용 가능해 보였습니다. 가게 이름에 포도밭이 들어가니 저기 보이는 곳이 포도밭이 아녔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ㅋㅋ

저희는 바지락칼국수와 모듬조개 칼국수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해물파전을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에 대해 불만은 없었고 칼국수 종류도 딱 세 개라 큰 고민을 하지 않고 원하는 메뉴를 고르기 쉬웠습니다. 해물파전과 굴밥은 선택이지만 해물파전은 빠질 수가 없을걸요?ㅎㅎ


아무래도 면과 전에 많이 들어가는 밀가루 때문에 손님들의 속이 불편해질까봐 속풀이용으로 보리밥을 제공해주신다고 하시네요. 강된장에 보리밥도 어울리지만 열무에 고추 비빔장에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도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에 시달려서 라면도 많이 안 먹는데 손님 배려 차원에서 너무 좋은 듯합니다.

 

바지락칼국수
모듬조개칼국수

그리고 바지락 칼국수는 조리가 다 되어서 나오지만 모듬조개칼국수와 해물칼국수는 테이블에서 면을 삶아서 먹더군요. 어떻게 삶아야 할지 모르겠고 꼬들하게 삶아서 실패하실 것 같은 분들을 위해 또 하나 제공되는 매뉴얼이 있었습니다.


재미있죠? 딱 5분짜리 모래시계를 주시고 면을 넣고 바로 뒤집어 놓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까지 하니 맛도 궁금하지만 5분을 넘겨선 절대 안 될 것 같은 재미요소가 있었어요.ㅋㅋ 

사실 이렇게 칼국수 두 개만 시켜도 두 명은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지만 저희는 파전까지 든든하게 다 먹었습니다.ㅋㅋ
바지락 칼국수의 바지락도 크기가 좋았고 자투리 바지락 같은 느낌은 없었습니다. 모듬조개칼국수 또한 가리비도 넣어주시고 크기가 좋은 조개가 적지 않게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모듬조개칼국수의 국물 맛.. 정말 소주를 부르는 맛이었습니다. 말 안 해도 아실 것 같아요. 칼칼함.. 너무 좋았습니다. 칼국수에는 공통으로 단호박이 들어가는데 잡내도 잡아주는 것 같고 감칠맛이 더해진 것 같았습니다.


해물 파전 두께는 두꺼운 편이고 보시는 것처럼 새우, 오징어, 그리고 오동통한 낙지까지!!
만 오천 원에 이 정도 구성은 너무 알차고도 넘치는 구성이어서 좋았습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두껍다 보니 밀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속에 불편할 것 같지만 전 반죽에는 다양한 야채를 통째로 갈아 넣어서 부담을 줄였다고 하십니다.

제가 제 돈 주고 방문했는 포스팅입니다! 포도밭 할머니 손칼국수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해 있는 대부도로 놀러 가 보세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하트♥와 구독하기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